부모님과 자녀 모두의 행복을 위한 ‘가족마음이음서비스’

 

가족 관계에 작은 틈새라도 있다면?

부모님이시라면 누구나 자녀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 자녀의 성장 단계에 따라 수시로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양육 스트레스와 부모-자녀 관계의 어려움은 부모님들께 큰 고민거리죠. 어떤 분들은 자녀를 이해하기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고 싶어 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부모님과 배우자와의 관계에서도 소통의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겠죠?

가족 간의 갈등, 이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구하세요!

이렇듯 가족 구성원 간의 갈등과 어려움이 있다면, 가족마음이음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과거 ‘부모코칭 바우처’에서 이름만 바뀐 게 아니라, 서비스 내용 자체도 확장되었답니다. 자녀 양육 이슈뿐만 아니라 부부 상담까지 포함하는 가족 관계 전반의 상담 서비스라고 해요! 바우처 신청을 통해 소득 수준에 따른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마시고 꼭 확인해보세요^^

어떤 가족이라도 신청 가능해요!

소득 제한은 없지만, 이용 시 가구 소득에 따라 본인부담금 차이가 있습니다. 부모-자녀 관계 개선은 물론 부부 관계 향상까지 꾀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는 예비부부부터 초중고 자녀를 둔 가정까지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특히 ①예비부모, ②전문기관 추천 대상, ③정신질환(우울 등)으로 약물치료 중인 분, ④자녀의 문제행동으로 약물치료 중인 부모 등 우선순위 대상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방식과 내용

서비스는 1:1 또는 1:2~1:6의 집단 규모로 제공되며, 비대면 서비스도 가능해요. 내용은 ①발달단계별 자녀 이해, ②양육스트레스 관리, ③부부/가족관계 향상, ④우울 및 불안 상담 등으로 구성됩니다. 6개월 동안 주 1회, 회당 90분(1:1 상담 시 50분)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기회, 꼭 잡으세요!

가족마음이음서비스를 통해 부모-자녀, 부부 간 관계를 개선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가세요. 물론 과정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가족 모두가 더 나은 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을 거예요. 22년 상반기 1차 접수가 진행 중이니, 지금 바로 신청해보는 건 어떨까요?! ㅎㅎ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