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 사업자등록증 발급 받으실 때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을 하려면 당연히 사업자등록증이 필수인데요, 발급 받는 절차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걱정 마시고 꼼꼼하게 잘 설명해드릴게요!
신규 사업자등록증 발급받기
1. 세무서 직접 방문하기
첫 번째 방법은 가까운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는 겁니다. 대표자 본인의 신분증과 접수증(접수안내문자)을 지참하셔야 해요. 만약 대표자가 아닌 다른 분이 방문하신다면 위임장, 대표자 신분증 사본, 법인인감증명서 사본 등을 추가로 가져가셔야겠죠?
2. 홈택스에서 신청하기
두 번째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신청하는 겁니다. 홈택스 상단의 ‘신청/제출’ – ‘민원신청 처리결과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확인하고 출력하면 돼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겠죠? 홈택스에서 신청을 안 하셨다면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에서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발급사유만 작성하고 신청하면 끝!^^
사업자등록증 재발급받기
분실이나 훼손 등으로 재발급이 필요하다면 위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대표자 본인 신분증만 지참하시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거나,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재발급 신청하세요!
모바일 손택스 앱으로 팩스 발송하기
마지막으로 핸드폰 모바일 앱 국세청 손택스를 통해 팩스로 발송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어요. 다만 이 방법은 “팩스발송 확인용”이라고 찍혀서 온답니다. 그래서 추천은 안 하지만, 어쨌거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손택스 앱에서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 조회’ – ‘사업자등록증 팩스발송’ 순으로 누르면 팩스번호를 적을 수 있어요. 번호를 두 번 쓰고 발송하면 1분 내로 팩스가 왔답니다!
편하고 깔끔하게 홈택스가 최고~!
제 경험상 가장 간편한 건 역시 홈택스였어요. 바쁜 요즘 세상에 세무서 직접 방문하기도 번거롭잖아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홈택스로 발급하면 깔끔하고 편하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방법 알아두시고 필요하실 때 잘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