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리아나 쿠글러

아드리아나 쿠글러(Adriana Kugler)는 콜롬비아 태생의 경제학자이자 세계은행(World Bank) 의 미국 전무이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 그녀는 조 바이든 대통령에 의해 그 자리에 지명되었고 2022년 4월 미국 상원의 인준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휴직 중인 조지타운 대학교의 공공 정책 및 경제학 교수이기도 합니다. 2023년 5월 바이든은 쿠글러를 연방준비은행 이사회 의석으로 지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확인된다면 그녀는 첫 번째 라틴계 회원이 될 것입니다.

주요 시사점

  • Adriana Kugler는 학계와 공공 정책 모두에 경험이 있는 고도로 숙련된 노동 경제학자이자 교수입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쿠글러를 연준 이사회에 지명한 것은 주요 정책 결정 기관의 리더십을 다양화하겠다는 약속을 의미합니다.
  • 공공 정책 분야에서 Kugler는 미국 노동부 수석 경제학자와 세계 은행 수석 경제학자를 역임했습니다.
  • Kugler는 공공 정책에 집중하기 위해 Georgetown University의 고위직을 떠나고 있습니다.

초기 생활과 교육

Adriana Kugler는 1969년 10월 23일 콜롬비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녀는 경제학과 정치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몬트리올의 McGill University에서 해당 분야의 학사 학위를 취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1991년에 1등급 공동 우등으로 졸업했습니다. Kugler는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그곳에서 노벨상 수상자 George Akerlof 의 감독하에 공부했습니다 . 그녀의 논문은 노동 경제학, 개발 경제학, 응용 계량 경제학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녀는 박사 학위를 마쳤습니다. 1997년에.

학술 직위

학자로서 Kugler는 Harvard University, London School of Economics 및 Georgetown University를 포함한 수많은 명문 기관에서 교수직을 역임했습니다. 그녀의 연구는 주로 노동 시장, 공공 정책, 세계화가 인력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춰 왔습니다. 그녀의 학업 약속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997~2000: 스페인 바르셀로나 폼페우파브라대학교 경제학과 조교수
  • 2000-2005: 스페인 바르셀로나 폼페우 파브라 대학교 경제학과 부교수
  • 2005~2010: 텍사스 휴스턴 대학교 경제학과 부교수
  • 2010~현재: 워싱턴 DC 조지타운대학교 공공정책경제학과 전임교수 (2022년부터 휴직)
  • 2013~2016: 워싱턴 DC 소재 조지타운 대학교 교수 부학장
  • Kugler는 학문적 임명 외에도 연구원, 연구원, 선임 연구원 또는 이사회 구성원으로 다양한 연구 조직 및 네트워크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에는 노동 연구 프로그램의 NBER(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가 포함됩니다. 런던의 경제정책연구센터(CEPR); 그리고 미국 진보 센터.

그녀는 또한 경제, 공공 정책, 노사 관계 및 개발 분야의 여러 학술지 및 출판물의 편집 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공공 정책 직위

공공 정책 분야에서 Kugler는 국내 및 국제 조직 모두에서 고위직을 역임했습니다. 특히 그녀는 오바마 행정부 시절 미국 노동부 수석 이코노미스트 , 세계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를 역임했습니다. 노동 경제 및 정책에 대한 전문 지식으로 인해 그녀는 글로벌 경제 포럼에서 인기 있는 컨설턴트이자 연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2011~2013: 오바마 행정부, 미국 노동부 수석 이코노미스트
  • 2020: 미국 통계 협회 비즈니스 및 경제 부문 의장
  • 2022년~현재: 세계은행 미국 전무이사(바이든 대통령이 지명하고 2022년 4월 7일 미국 상원에서 인준)

연방준비은행 이사회 지명

2023년 5월 바이든 대통령은 쿠글러를 연준 이사회 의석으로 지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사회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 Federal Reserve System) 의 최고 운영 기관이다. 이사회는 미국 대통령이 임명하고 상원의 인준을 받은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임기는 4년이다. 이사회는 연방준비은행의 운영을 감독하고, 통화 정책을 설정하며 , 은행과 금융 기관을 규제하고, 정부와 대중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원의 인준을 받으면 Kugler는 Lael Brainard가 Biden의 국가경제위원회 이사가 되었을 때 만들어진 이사회의 공석을 채울 것입니다. Kugler는 또한 역할을 수행하는 최초의 라틴계가 될 것입니다.

중요한 이유

Kugler가 연방준비은행 이사회에 지명된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첫째, 역사적으로 백인 남성들이 지배해왔던 연방준비제도의 리더십을 다각화하겠다는 바이든의 의지가 반영됐다. Kugler는 최초의 콜롬비아계 미국인이자 이사회에 참여한 소수의 라틴계 경제학자 중 한 명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그녀의 임명은 경제 분야에서 여성과 소수자에 대한 장벽을 허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정책 결정 기관에서 다양성과 포용성 의 중요성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Kugler는 노동 경제 및 공공 정책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통화 정책 및 금융 규제에 대한 연준의 의사 결정 과정에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녀는 또한 노동 시장, 실업 , 이민 및 경제 개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연준의 연구 의제 및 지원 활동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연준의 이사회는 어떻게 선출되나요?

미국 대통령은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위원 중에서 부의장을 지명한다. 지명은 상원의 인준을 거쳐야 하며 부의장은 4년 임기로 재직한다.

Fed 의장은 누구입니까?

현재 연방준비은행 의장은 제롬 H. 파월(Jerome H. Powell) 입니다 . 그는 2022년 5월 23일에 두 번째 4년 임기에 취임했습니다. 그는 2018년 2월 확인을 받은 후 그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임명되어 재직한 최초의 여성 의장이었던 Janet Yellen 의 뒤를 이어 Biden 대통령의 재무장관이 되었습니다.

현재 연준 이사회의 구성원은 누구입니까?

7명의 개인이 연방준비은행 이사회에 재직할 수 있습니다. 현 연방준비은행 이사회의 구성원은 Jerome H. Powell(의장), Michael S. Barr(부의장),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Philip N. Jefferson, Christopher J. 월러.

결론

바이든 대통령은 콜롬비아 태생의 노동경제학자 아드리아나 쿠글러(Adriana Kugler)를 세계은행(World Bank) 미국 전무이사로 지명했다. 만약 확인된다면 Kugler는 이사회의 첫 번째 라틴계 회원이 될 것입니다. 이번 지명은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의 리더십을 다양화하려는 바이든의 약속을 반영하고 주요 정책 결정 기관의 다양성과 포용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정책 역할 외에도 Kugler는 Georgetown University의 고위 직책을 포함하여 여러 학술 직책을 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