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구들👋 드디어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를 해결해냈습니다!
정말 애를 태웠던 그 고통의 순간들을 떠올리면 지금도 한숨이 납니다. 크롤러 오류로 인해 수익이 반토막으로 줄어들었었죠. 어찌나 답답했는지 모르겠어요! 그런데 다행히도 결국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아마도 제 경험이 다른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체 말고 곧바로 해결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카카오뷰, 그리고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제 경우에는 카카오뷰 때문에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떴죠. 모바일이든 PC든 상관없이 똑같이 나타났습니다.
문제 위치 확인하기
여기서 중요한 건 “작업”을 클릭하여 문제가 발생한 위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링크를 누르면 해당 문제 페이지에서 발견된 문제가 상세히 나옵니다. 제 경우에는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라고 적혀 있었죠. 이는 제가 잘못한 게 아니라는 뜻이에요.
로그인 정보 등록하기
그래서 저는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로 이동했죠. 거기서 [로그인 추가]를 눌러 로그인 정보를 등록했습니다.
주요 사항
제가 두 개의 문제 페이지가 있었기에 위 과정을 각각 두 번 반복했습니다. 그랬더니 상태가 “크롤링 안 함”에서 “크롤링”으로 바뀌었죠! 드디어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크롤러 오류는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등록해 놓고 기다리니 하루가 지나서야 크롤러 오류 메시지가 사라졌습니다. 마치 해갈의 순간이었죠?! 수익도 정상으로 돌아와서 다행이었습니다. 물론 며칠간 반토막으로 줄어든 수익은 아쉽지만, 그래도 위 방법대로 하면 상황을 정상화시킬 수 있더라고요.
친구들, 여러분 중에서도 크롤러 오류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제 방법을 한번 적용해보세요. 조금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라니, 정말 탄식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침착하게 대응하다 보면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