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화와 슬리퍼, 어떻게 버릴까?

 

제가 읽고 숙지한 내용을 바탕으로 욕실화와 슬리퍼 버리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 볼게요. 실제 글을 쓰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문체와 어투로 작성하겠습니다.

재활용이 안 되는 욕실화

요즘 들어 세상 사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집에서 꾹꾹 눌러 앉아 TV 시청하면서 슬리퍼를 기웃거리다 보면 언젠가 버릴 날이 올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욕실화나 슬리퍼는 재활용이 불가능한 품목이죠. 재활용 표시가 없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엄청 지저분하면 더더욱 재활용 불가!

가끔 욕실화에 재활용 표시가 있다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만, 저도 해보진 않았지만 황당한 상황이겠죠? 욕실 주변을 기웃거리다 보면 물때투성이고 엉겨붙은 때 때문에 지저분해지기 일쑤입니다. 심지어 어딘가를 밟고 다녔더니 구두랑 마찬가지로 바닥에 묻은 오물까지 들러붙었습니다. 윽… 정말 역겹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재활용이 아니라 통째로 버리는 게 맞겠죠? 더럽고 냄새나는 물건은 받아줄 리가 없습니다. 대부분 애초에 재활용 대상조차 아니니까요.

헌옷수거함에도 안 돼요!

그렇다고 해서 헌 옷 수거함에 넣어도 되는 건 아닙니다. 슬리퍼와 욕실화는 원래 신발 종류잖아요? 신발은 헌옷수거함에서 거부당하죠. 저번에 구두 한 컬레를 그냥 넣어버렸더니 근처 지인분이 “왜 거기다 신발을 넣었냐”며 호되게 야단을 치시더라구요. 이젠 우리 동네 봉사대원분들도 익히 알아보시겠죠?^^

새것이라고 해도 안 받아요

물론 새 상품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한번은 새 슬리퍼를 헌옷수거함에 내놨다가 돌아왔죠. 애초에 신발 종류를 거기에 넣으면 안 된다고들 하시더라구요. 딱히 슬리퍼를 거부할 이유는 없어 보이지만 어쩔 수 없죠. 그냥 규정이란 걸 어길 수는 없으니까요!

중고거래 활용하거나 필요할 때 신으세요

그렇다면 새 슬리퍼나 욕실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중고 거래 앱이나 사이트에 내놓는 것입니다. 이런 곳에서는 상품 상태가 좋다면 금방 판매가 되는 것 같아요. 저번에도 새 슬리퍼를 올렸더니 반나절도 안 돼서 댓글이 달렸거든요. 무료나 일부 비용 부담으로라도 구하려는 사람이 많다는 뜻이겠죠?

그렇지 않다면 성인용 슬리퍼라면 베란다나 화장실 등 실내에서 신을 용도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최근에 새로 장만한 욕실화가 두 족속되어 있어요. 하나는 집안에서 신고, 다른 하나는 화장실 등에서 신으려고 보관하고 있죠. 정말 욕실화 하나면 너무 적은 상황에서만 유용하답니다!

낡았다면?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하지만 낡은 슬리퍼나 욕실화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 때는 단순히 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플라스틱과 고무 재질이긴 하지만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뜻이니까요. 되도록 일반 쓰레기봉투에 넣어서 버리는 게 좋겠네요. 그렇지 않으면 아파트 관리실이나 구청에서 제재를 가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상으로 욕실화와 슬리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사항이지만 잘 몰라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이 계셨을 거예요. 다행히 재활용은 안 되지만 중고거래로 판매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낡았다면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면 된다는 걸 기억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앞으로 이런 사소한 일상 속 궁금증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