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 앞니 충치 신경 치료 후기와 팁들

 

잇다! 친구들 모두 안녕하세요? 오늘 이 게시물에서는 유치 앞니 충치 치료 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치 치료가 필요했던 아이의 사연을 들어보시죠!

빠른 시기 충치 발생

부모님께서는 아이가 돌 지나자마자 앞니에 충치가 생겼다고 하십니다. 14개월밖에 안 된 아기였는데, 이는 정말 이른 시기죠! 병원에서도 아기 나이를 듣고 충치가 아닐 거라며 의심했을 정도랍니다.

충치 원인 분석

과연 충치가 이렇게 빨리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자분은 아이가 오랫동안 모유 수유를 받으며 밤낮으로 젖병을 물고 자는 습관이 있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이가 너무 순했기에 입 벌리는 것조차 힘들어해 구강청결에 신경 쓰지 못했다고 하네요.

구강 청결 관리 어려움

소아과에서도 입을 벌리기만 해도 의사 선생님께서 애를 먹으셨다니, 아이들이 구강 청결 관리를 잘 따르지 않는다는 걸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어린 나이에 빨리 충치가 생긴 것 같네요.

충치 치료 과정

아이가 세 살이 되어 어린이집을 다니며 단 음식을 좋아하기 시작하면서 충치도 더 심해졌습니다. 이에 저자분은 대학병원 소아치과에서 충치 치료를 받기로 결심하셨습니다!

신경 치료 과정

우선 상태를 살펴보기 위해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마취 주사를 맞고 난 뒤, 의사 선생님께서는 앞니를 갈아내기 시작했습니다. 피가 조금씩 나면서 면봉 모양의 기구를 이용해 구멍을 만들고, 마지막에 하얀 레진을 채워 넣었습니다.

치료 후 주의사항

치료가 끝난 뒤 마취가 풀리기 전까지는 입술과 혀 움직임이 평소와 달랐는데, 이는 마취 때문이라고 합니다. 입술을 깨물지 않게 주의해야겠죠?

다음 치료와 완성

다음 치료 차례에는 전에 치료했던 부분이 잘되었는지 다시 엑스레이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치료를 시작했는데, 지난번 기억이 있어서인지 아이가 울고 불고 엄청 힘들어했답니다. ^^ 그래도 여러 차례 레진 작업을 거치며 앞니 모양을 다듬고 마무리했습니다!

치과 선생님께 고마움

저자분도 말씀하셨지만 치과 치료 받는 건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꽤 힘든 일이었을 텐데요. 선생님의 세심한 주의와 집중 덕분에 아이의 앞니가 너무나 예쁘게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감사한 마음이 담겨 있네요!

유치 치료 필요성

물론 유치라 일찍 빠질 이니 치료할 필요가 없다는 견해도 있습니다만, 저자분께서는 미관상으로나 충치가 심해 치료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하고 계셨습니다. 아이의 구강 건강과 외모 측면에서 치료가 도움이 되었다는 겁니다.

앞으로의 구강 관리

치과에서는 칫솔질뿐만 아니라 치실 사용도 권고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 입이 작아 치실질이 어렵다면서 양치질에 더 신경 쓰겠다고 다짐하셨네요. 여러분도 구강 청결 관리는 중요하답니다!

자, 그럼 오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유익했기를 바라며,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