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 제공하는 저렴한 국내산 쌀 ‘나라미’의 2021년 가격 안내

 

정부양곡 혜택, 주목할 점은?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혜택 중 하나인 ‘정부양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생소한 ‘나라미’는 바로 국내에서 생산된 쌀을 뜻하죠. 정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국산 쌀을 공급하는 제도를 통해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려는 정책인 셈입니다.

2021년 정부양곡 나라미 가격은?

2021년 기준으로 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는 10kg에 2,800원, 그 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은 10kg에 11,900원의 가격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약간 인상되었지만, 시중 가격과 비교하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가격 인상은 꼭 필요했나?

물가 상승 등을 고려했을 때 500~1,000원 단위로 깔끔하게 인상되었더라면 가격 계산이 좀 더 수월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마지막 자리가 800원, 900원이라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

나라미 신청 방법은?

매월 1일부터 10일까지가 신청 기간입니다. 다만 지역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가급적 빨리 신청하는 게 좋겠죠? 거주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가구원 수만큼만 신청 가능하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생계비 수령 가구라면?

생계비를 지원받는 가구라면 생계비에서 자동으로 차감되고, 매월 또는 2개월에 한 번씩 자동 신청되는 시스템이 있답니다. 편리하겠죠?

생계비를 못 받는 가구는?

생계비를 지원받지 않는 가구라면 직접 방문해 현금으로 구매하거나, 담당자에게 계좌번호를 알아내 모바일뱅킹으로 입금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신청할 적기!

조금은 길었지만 저소득층에게 필수적인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가 올해 첫 나라미 신청 기간이니, 이번 주 안에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의 복지혜택을 누리세요!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