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지만 제대로 안 끓이면 별로인 짜파게티
요즘 아이들이나 젊은 싱글 가정에서 인기 만점인 짜파게티!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간편함에도 불구하고, 맛있게 끓이는 게 생각만큼 쉽지 않죠? 물론 라면을 끓일 때처럼 물에 잘 삶기만 하면 끝나는 간단한 요리지만, 짜장스프와 후레이크 스프 등 다양한 부재료가 들어가다 보니 제대로 조리하는 방법을 잘 모르면 맛이 많이 떨어질 수밖에 없답니다.
재료 목록부터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일단 짜파게티의 기본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면
- 후레이크 스프 (건더기 스프)
- 과립 스프 (짜장 스프)
- 올리브유 (선택)
실제로 메이커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대체로 이렇게 구성되어 있죠. 이렇게 다양한 부재료가 들어가다 보니 요리하는 방법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게 짜파게티의 특징이랄까요?
짜파게티 끓이는 꿀팁
이렇게 맛있는 짜파게티를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거의 마법 같은 비법이랄까요?
1. 물 양을 라면보다 적게!
일반 라면을 끓일 때보다 물을 조금 덜 부어요. 왜냐하면 분말 스프가 들어가다 보니 물을 많이 먹는 편이거든요. 물을 너무 많이 부으면 면이 모두 물에 잠기지 않아 제대로 삶기 힘들죠. 시간이 지나면서 면이 퍼지면서 물에 잠기겠지만, 좀 더 효율적으로 면을 고루 삶기 위해서는 초반에 물량을 적게 하는 게 좋습니다.
2. 면을 뒤집어 주면서 삶자
면이 전부 잠기지 않으니까, 잠기지 않은 위쪽 면을 젓가락으로 뒤집어 주세요. 이렇게 하면 고르게 익게 됩니다. 한번만 뒤집는 게 아니라 계속해서 뒤집어 주는 게 좋아요. 짜파게티 면은 빨리 익으니까 몇 번 뒤집었다 하면 곧 익을 거예요.
3. 중간중간 휘저어 주면서 스프 녹이기
이제 후레이크 스프와 과립 스프를 넣어야죠. 과립 스프를 한꺼번에 넣으면 뭉치니까^^ 2~3번에 나눠서 넣으세요. 한번 넣을 때마다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휘저어서 과립 스프가 뭉치지 않도록 해주는 거죠. 뭉치면 나중에 먹을 때 짜증 나니까 조심하세요!
4. 마지막으로 올리브유 넣고 한번 더 휘저어
마지막에 올리브유 스프를 넣고 휘휘 잘 저어주면 끝! 올리브유는 취향에 따라 안 넣어도 되는데 제 경험상 넣으면 조금 더 맛있더라고요? 맛의 차이는 크진 않지만 건강에도 좋고 향도 좋으니 넣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들은 그냥! 어른들은 밑반찬과 함께!
이렇게 맛있게 짜파게티를 끓였다면, 아이들한테는 그냥 주면 되고요. 어른들은 김치나 매콤한 반찬 등과 곁들여 드시면 제격이겠죠? 저는 주로 물김치나 양념깻잎무침을 곁들여 먹는데, 담백한 짜파게티와 잘 어울려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맛있게 짜파게티 끓이는 법,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평소 먹던 짜파게티와는 또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는 짜파게티도 전문가 수준으로 끓여 드실 수 있을 겁니다. 혹시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