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란이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친구 여러분! 오늘은 새로운 계란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초란이라는 계란인데요, 일반 계란과는 조금 다른 특징이 있답니다. 초란은 병아리가 닭이 된 후 처음으로 낳은 계란을 말해요. 즉, 닭이 알을 낳기 시작한 지 2~3주 이내에 낳은 계란이라고 할 수 있죠.
초란의 영양과 맛
일반 계란보다 영양가가 더 높고 맛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크기가 작은 편이긴 하지만, 그만큼 영양이 농축된 셈이죠. 실제로 먹어보니 비린내가 전혀 없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아삭아삭한 식감도 좋았고요!
주문과 배송 과정
제가 주문한 곳은 쿠팡 로켓프레시였는데요, 밤 11시 25분에 주문했더니 다음 날 아침 7시에 집 앞으로 배송이 왔어요. 박스에는 Egg라고 적혀 있었고, 안에는 초록색 에어백 비닐에 계란이 담겨 있었죠. 조금 젖은 느낌이 있었는데, 아이스팩 때문이었더라고요.
난각번호와 사육 환경
계란 겉면에는 난각번호가 적혀 있었어요. 앞 4자리는 산란일자, 그 다음은 생산자 고유번호였고, 맨 끝 숫자로 닭의 사육 환경을 알 수 있었죠. 제가 받은 계란은 3번으로, ‘개선된 케이지’에서 키운 닭이 낳은 계란이었습니다. 1번은 ‘자유 방목’, 2번은 ‘케이지와 방사장’, 4번은 ‘밀집 사육’을 뜻하더라고요.
크기는 작지만 맛은 최고!
계란 크기는 작은 편이었지만, 그래도 한 판에 모두 담을 수 있을 정도였어요. 후라이팬이나 접시에 올리면 젓가락이 엄청 길어 보일 정도였죠? ㅎㅎ 하지만 그만큼 신선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다음에도 꼭 다시 구매할 생각이에요!
여러분도 한번 양지뜨레 무항생제 인증 햇살초란을 구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작지만 알찬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최근에는 품절 사태가 있었다나요? 인기가 많다는 뜻이겠죠? ^^ 지금이라도 주문하셔서 맛있는 초란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