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맞추 숫자 완, 뒷삭 이런 단어들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포스팅 주제가 약간 재밌는 것 같아서 설렜네요. 요즘 카카오뷰를 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약칭 및 은어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거든요. 그냥 넘어가면 어이가 없을 것 같아서 오늘은 그 뜻을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너무 궁금하시죠? 자, 시작해볼까요~?
맞추(Match) 숫자 완(Complete)
우선 첫 번째로 맞추라는 말은 서로 카카오뷰 채널을 추가하는 것을 뜻합니다. 혹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설명을 드리자면, 카카오뷰에서는 내 채널에 구독자(친구)가 100명이 되어야 수익화가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채널 운영자들이 숫자놀이를 하는 거죠.
예를 들어 제가 다른 분의 채널을 추가했다면, 그분께 제 채널 주소를 댓글로 남기면서 “숫자 완(몇 번째로 추가하셨나요?)”라고 쓰게 되는데요. 이때의 숫자는 “제가 그분의 채널에 친구로 등록된 순서번호”를 의미합니다.
그럼 상대방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해요! 제가 123번째 친구라고 달아놨으면, 그분도 제 링크로 들어와서 채널을 추가한 다음 댓글로 “124 완”이라고 남기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 친구를 맺은 거죠~!!
뒷삭?! 무서운 이름이네요
뒷삭이라는 게 무슨 뜻일까요? 이건 정말 험난한 경험을 겪으셨던 분들께는 갑자기 트라우마가 올 수도 있겠네요. 뒷삭(Back Delete)은 그냥 내가 먼저 친구를 추가했는데, 상대방이 나중에 친구를 삭제했다는 뜻입니다. 후후~
왜 뒷삭을 할까요?
친구 2천 명 이상은 못 받기 때문에, 기존에 추가했던 친구를 지워야 새로 맞추를 할 수 있대요. 그런데 이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뒷삭이 발생하게 되는 겁니다. 그렇다고 항상 악의적인 건 아니랍니다! 단지 제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런 거죠.
하지만 너무 많이 뒷삭 당하면 상처가 되겠죠? 그래서 신중해야 해요. 제가 드리는 팁은 가입인사 글을 보고 맞추하는 게 제일 안전한 방법이라는 거예요! 채널 수가 많은 사람들과는 좀 거리를 두세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팁을 더 드릴게요!
맞추할 때 채널 추가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맞추 끝나고 나서는 그 채널 알림방들을 정리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톡방 편집 기능을 활용해서 일괄 나가기를 해주세요! 보기 깔끔해지니까 좋더라고요~?!
자,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맞추와 완, 뒷삭의 뜻을 잘 이해하셨나요? 앞으로 보다 수월하게 카카오뷰 활동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궁금한 점이 더 생기면 언제든 찾아와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