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습니다! 알겠습니다 🙂
feat.라는 약어의 유래
feat.라는 단어는 바로 featuring의 약자로, 이는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뜻합니다. 비록 이 단어의 사용이 1990년대 힙합 음악 장르에서 본격화되기 시작했지만, 그 기원은 20세기 중반 영국의 음악 차트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특히 힙합은 다른 장르보다 가수와 프로듀서의 협력이 중요한 분야이기에, 참여 아티스트들의 이름을 앨범에 모두 기재하는 경향이 늘어났죠. 이를 계기로 팝과 힙합의 장르 간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해지면서 대중들이 피처링 개념을 친숙하게 받아들이게 된 것입니다!
feat.의 일반적인 활용
알고 계시다시피 팝과 힙합 노래에서 다른 보컬이나 래퍼가 일부 파트를 불러주는 경우가 많죠? 이런 협업 곡들의 제목 옆에는 (feat. 아티스트 이름)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주로 힙합곡에서는 다른 래퍼가 소절을 랩으로 메우거나, 팝곡에서는 후렴구에 다른 가수가 보컬을 제공하는 식입니다.
온라인 콘텐츠의 제목에서 feat. 활용하기
이렇듯 feat.는 협업을 의미하므로, 온라인 콘텐츠 제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축제 (feat. 티스카페)”라고 한다면, 주제는 축제 소개이지만 부수적으로 티스카페에 대한 내용도 다룬다는 뜻이 됩니다. 또 “돈 다 날렸다 (feat. 엄마 잔소리)”와 같이 유머러스하게 표현할 수도 있겠네요?
콘텐츠 제목에 feat. 넣는 팁!
- – 콘텐츠 본문의 주제와 부수적 내용(특정 장소, 사람 등)을 함께 제목에 넣을 때 활용
- – 익살스럽고 재미있는 표현을 만들어낼 수 있음
- –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음
feat.의 매력! 온라인 작가라면 한번쯤 활용해볼 만한 기법
검색어로 자주 사용되고 있는 feat.라는 단어를 제목에 포함시키면 SEO 효과도 좋을 것 같네요^^ 콘텐츠의 주제와 부수적인 내용을 재치있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클릭수를 높일 수 있답니다. 온라인 작가 여러분들께 feat.를 활용하여 돋보이는 제목을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